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K패스 삼성페이 교통카드 혜택 (K패스 주요 내용 정리)

by 인천군 2024. 5. 3.

2024년 5월 1일부터 대중교통을 월 15회 이상 사용하면 교통비를 최소 20%에서 최대 53%까지 환급해 주는 'K-패스' 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K패스가 무엇인지 주요 내용 정리와 K패스 삼성페이 교통카드 혜택까지 알아보겠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 이용방법

k패스-삼성페이-교통카드

 

K패스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비를 최소 20% 돌려받는 교통카드입니다.

  • 시내버스, 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KTX, SRT 불가)
  • 환급률: 일반 20%, 청년(만 19세~34세) 30%,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53% (K패스 경기, K패스 인천 청년은 만 39세까지 적용)
  • 환급 방식: 적립액 직접 환급(체크), 결제 대금 차감(신용), 재충전(선불형 충전식 카드)
  • 최대 60회, 월 20만 원 제한 (K패스 경기, K패스 인천 이용자는 횟수 제한 없음)
  • 이용 방법: K패스 교통카드 신청 > K패스 홈페이지 및 앱 접속 > 회원가입 > 카드등록

 

K패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K패스 삼성페이 교통카드 혜택

k패스-삼성페이-교통카드01k패스-삼성페이-교통카드02k패스-삼성페이-교통카드03
사진=국토부

 

K패스 교통카드 혜택 (체크카드는 삼성페이 등록이 불가합니다.)

기본적으로 대중교통 추가 10% 할인, 커피전문점, 올리브영 할인 등이 추가돼 있는데요. 여기서 잘 보셔야할 게 연회비랑 전월 실적이 있는지, 얼마나 있는지 잘 체크하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K패스 홈페이지에 자세한 카드 정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K패스 홈페이지 > K-패스 카드 > 카드 소개)

 

https://korea-pass.kr/info/card_guide.do (K-패스 홈페이지 카드 가이드)

 

혜택받는 기준이 월 15회 이용인데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라면 월 15회는 8일이면 채우고 남는 기준이라 충분합니다. 대중교통비 한 달에 7만 원만 잡아도 14,000원은 환급받으니 K패스를 안 할 이유를 찾는 것이 더 힘들어 보이네요.

 

교통카드용으로만 사용하고자 할 경우, 체크카드와 케이뱅크 교통카드 등 연회비 무료 카드에서 골라도 할인은 받을 수 있으니 비교해보고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추후 다른 K패스 혜택 많은 카드가 나오면 바꿔도 됩니다.)

 

K패스 삼성페이 등록

선불 형식의 카카오페이, 모바일이즐, DGB유페이는 삼성페이 등록이 불가합니다. (별로 앱 설치 시 모바일 결제 가능)

삼성페이 연계를 위해서는 티머니, 캐시비를 통해 후불식 등록이 가능하며, K패스 가능이 탑재된 교통카드의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TV 'K-패스 이용방법 쉽게 알아보자' 영상 공유하고 마치겠습니다. 모쪼록 자신의 생활에 맞는 K패스 교통카드 선택하셔서 교통비 할인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패스 삼성페이 교통카드 혜택과 이용방법이었습니다. 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및 교체 비용 (배터리 수명 늘리는 팁)

모바일로 고사양 게임이나 유튜브, 넷플릭스 등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에 부담이 되는 것이 느껴지곤 합니다. 휴대폰을 2년 이상 썼다면 성능이 느려지는 느낌까지 들곤 합니다. 확인해

palantir.tistory.com

 

GTX A 요금 및 할인, GTX 노선도 특징 정리

GTX-A 노선이 3월 말로 개통시기를 앞당기면서 수서에서 동탄까지 20분 안에 주파가 가능한 시대가 오고 말았습니다. 수도권 교통망 확충의 화룡점정이 될 GTX-A 운임 요금과 할인, GTX 노선도, 특징

palantir.tistory.com

 

기후동행카드 사용법, 지하철 범위, 카드 구매 및 사용방법

서울시가 시행하는 무제한 대중교통 정기권 '기후동행카드' 판매 첫 날, 모바일 및 실물카드 2만 6천장 이상 팔렸다고 합니다. 서울 대중교통은 물론 따릉이 자전거까지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는

palantir.tistory.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