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집에서 간단히 따라하는 패딩 세탁법 (손세탁, 물세탁)

by 인천군 2024. 4. 19.

겨울철 패딩 세탁은 표백제를 쓰지 않고 물세탁으로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패딩의 수명과 겉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세탁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롱패딩, 경량패딩 할 거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손세탁, 물세탁하는 순서 등 패딩 세탁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패딩-세탁
사진: Unsplash 의 engin akyurt

 

패딩 세탁법

패딩 손세탁

  1. 패딩을 30도 정도의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풀어 줍니다. (표백제 사용금지)
  2. 묵은 때가 많이 있는 패딩의 목부분, 손목 부분은 중성세제를 솔에 묻혀 약하게 문질러 줍니다. (얼룩 액체세제를 사용할 경우 가볍게 눌러 주물러 주세요.)
  3. 손으로 물기를 다 제거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세탁기를 이용하여 가볍게 헹굼 해 주세요. (헹굼 물에 소금을 소주잔 반 정도 넣어주면 소독효과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4. 탈수는 '울코스'모드를 사용, 약 1분 정도 가볍게 돌려주세요. (울코스 모드가 겨울철 패딩의 손상도가 적습니다.)
  5. 적당히 탈수된 패딩은 통풍이 잘 되는 그늘이나 방에 반나절 정도 눕혀서 건조해 주세요. (옷걸이 사용금지)
  6. 건조된 패딩은 방망이나 옷걸이를 이용하여 두드려 주면 패딩 안에 뭉쳐있던 털들의 볼륨이 살아납니다.
  7. 건조기가 있는 경우, '패딩 케어'모드로 한 번 돌려주면 되살아난 빵빵한 패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패딩 물세탁

  1. 패딩을 세탁기에 돌리기 전 지퍼를 모두 채우고 모자가 있다면 분리합니다.
  2. 다 감궈진 패딩은 세탁망에 넣어주세요.
  3. 세탁망에 넣은 패딩은 30도 정도의 미온수에 푹 담근 후 세탁 강도는 '약'으로 저속회전 세탁해 주세요.
  4. 세제는 중성세제를 이용해 주세요. (표백제 사용금지)
  5. 헹굼은 일반 세탁의 3배 정도로 하고, 탈수는 2~3회가량 돌려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6. 적당히 탈수된 패딩은 통풍이 잘 되는 그늘이나 방에 반나절 정도 눕혀서 건조해 주세요. (옷걸이 사용금지)
  7. 건조된 패딩은 방망이나 옷걸이를 이용하여 두드려 주면 패딩 안에 뭉쳐있던 털들의 볼륨이 살아납니다.
  8. 건조기가 있는 경우, '패딩 케어'모드로 한 번 돌려주면 되살아난 빵빵한 패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패딩 세탁 포인트는 미온수, 중성세제, 탈수, 건조인 거 같습니다. 매번 크린토피아 등 세탁소에 맡겼다면 올해는 직접 세탁해 보셔도 어렵지 않게 성공하실 수 있겠습니다. 물론 고가의 패딩이라면 세탁소에 맡길 것도 같지만요. 크린토피아 가격표 남겨놓겠습니다.

 

크린토피아 패딩 가격표 확인 >

 

 

고가의 패딩은 블랙라벨이라는 명품 케어 세탁도 있으니 함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간단한 패딩 세탁법 순서였습니다. 끝.

 

 

레인부츠 관리 보관 방법 팁 (feat. 부츠 냄새)

올해 여름 장마철은 유독 비가 많이 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비가 오고 빗물이 고여도 걱정 없이 다닐 수 있는 레인부츠. 장점도 많지만 신발 속 습기, 관리 등의 단점도 있는데 레인부츠의 관

palantir.tistory.com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크기)

환경부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하여 미세먼지로부터 국민건강을 보호한다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국민 생활공간 실내공기질 집중점검, 노후 경유차 운행제한 확대 등 미세먼저 감축에

palantir.tistory.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