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군 활동記

계양산 등산코스 검단신도시 방향 (목상동 솔밭코스 등산시간)

by 인천군 2023. 11. 5.

인천에서 가장 높은 산은 '계양산' 고도 395m입니다. 인천에서 계양산 등산 많이들 하시는데요. 계양산은 등산코스도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계산역 방향에서 많이 등산하시는데 검단신도시 방향에서 가 본 계양산 등산코스와 등산시간 등 단풍 산행 후기입니다.

계양산 검단신도시 등산코스 (목상동 솔밭코스)

계양산 등산코스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보통 계산역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많이 등산하실 텐데, 계양산 등산코스 종류 거리와 소요시간은 아래에 다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계양산 야외공연장 코스
  • 방축동 한성아파트 코스
  • 목상동 솔밭 코스
  • 다남약수터(밤골) 코스

검단신도시 등산은 인천한별초등학교 옆으로 해서 대광 아파트로 나오는 금정산이 있습니다. 정상에 가면 서울타워, 롯데타워도 보이긴 하지만 약간 산책 느낌 정도입니다.

검단신도시에서 갈만한 다른 등산으로 계양산이 있습니다.

계산역 방향이 아닌 계양 방향 코스라 검단신도시 넥스트콤플렉스에서 출발, 주차장까지 15분 미만으로 도착합니다.

계양산-등산-주차장-노란대문집계양산-등산-주차장-목상길

내비에 '노란대문집'이라고 찍으시면 주차장에 바로 도착합니다.

등산 날짜는 11월 4일 토요일 오후, 주차할 자리가 있어 주차했는데 오전에 오시거나 만차시 길가에도 많이들 주차하십니다.

• 인천 계양구 목상길 95

노란 대문집이 검색이 안 되시면, 위 주소로 찍어도 같은 위치에 검색이 됩니다.

계양산-솔밭-주차장

주차장에서 바로 본 오늘의 목적지입니다. 멀리서도 항상 보이는 계양산 에펠탑 기다려라.

참고로 저는 등산화 정도만 있는 등린이 등산 초보로서 어느 정도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계양산-등산코스-노란대문집계양산-등산코스-솔밭코스

등산로 방향 주차장 입구에 이렇게 '노란 대문집'이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좌측 방향으로 걷습니다.

5분 정도 걸어올라 가면 계곡이 보이고, 공중화장실이 보이고, 계양산 정상 팻말이 보입니다. 1.6km

여름에 이 계곡에 놀러 온 적이 있는데 어린아이와 오기 좋은 곳입니다. 나중에 참고해 보셔요.

인천 계곡 아기랑 가기 좋은 계양 솔밭계곡 후기

인천 계양산에 아기랑 강아지 반려동물과 같이 가기 좋은 계곡에 다녀왔습니다. 계양 솔밭계곡이라고 수심이 높지 않아 수영을 하며 놀기에는 애매하지만 어린아이와 함께 송사리도 잡고 다슬

계양산-등산코스-솔밭-초보계양산-등산코스-솔밭길

화장실에서 조금만 올라오면 두 코스의 길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은 '방역 출입금지'라고 쓰여 있네요. 사람들이 올라가는 왼쪽 길로 올라가 봅니다.

이곳이 솔밭길이구나. 바닥에 솔잎이 잔뜩 깔려 있는 솔밭길이 나왔습니다. 사진 찍기 참 좋아 보이죠? 타프치고 쉬시는 분도 계시고 돗자리 깔고 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계양산-단풍계양산-등산코스-인천둘레길계양산-등산코스

단풍나무가 별로 없는 건지, 날씨가 따뜻해서 아직 덜 물든 건지 약간 단풍이 부족하지만 나름 느낌은 있습니다.

산길 따라 계속 걸어 올라갑니다. '인천둘레길'이란 팻말도 보이고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계양산 등산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간 정상 느낌의 쉼터가 나왔습니다. 여러 코스에서 올라와서 이곳에서 정상으로 올라가는 곳이 있습니다.

잠시 앉아서 물도 마시고, 휴식 후 정상을 향해 올라가 봅니다.

계양산-등산코스-계양-에펠탑계양산-계양에펠탑

다 올라온 줄 알았는데 계양 에펠탑이 저쪽에 있네요. 이곳은 헬기 정류장으로 조금만 더 가면 정상이 나올 것 같습니다.

계양산-정상-탑계양산-정상-고양이

계양산 정상에 올라왔습니다. 계양산 정상의 명물 고양이도 보입니다.

정상 올라오기 직전에 아이스깨끼와 쮸쮸바 파시는 분이 계셨는데 꿀맛이었네요.

계양산-검단신도시-등산계양산-계산-등산

좌측 멀리 보이는 아파트 방향이 '검단신도시'입니다. 이날 미세먼지가 '나쁨'이라 조망이 좋진 않았는데 공기 좋은 날은 김포신도시, 북한산까지도 보인다고 하네요.

우측 사진은 계산 방향 뷰입니다. 이곳 역시 공기 좋은 날 관악산과 우측으로 송도국제도시까지 보이는 거 같습니다.

이 계양산 등산 인기 중에 야간산행이 있는데요. 어렵지 않은 코스에 내려다보는 노을과 야경이 끝내준다고 합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아주 멋지더라고요. 다음에 기회 되면 계양산 야간등산 꼭 해보고 싶네요.

저도 아직 해본 적이 없어서 아래 '트립닷컴' 계양산 야간등반 사진 공유해 봅니다. 아주 멋져요!

계양산 야간등반 추천🙌 | 트립닷컴 인천

#계양산 #야간트래킹 야간등반 명소 계양산👍 왕복까지 1시간 30분 소요했어요! 날씨 좋을 때 정상에 가면 인천이 다 보이고, 인천공항, 롯데타워까지 쫙 펼쳐져있답니다. 계단길이 잘 되어있고

kr.trip.com

계양산 등산코스 종류, 소요시간

계양산-등산코스-종류
사진=계양구청_계양산 목상동 솔밭 등산코스

위에 언급했듯이 계양산 등산코스는 정말 많은데요. 총 거리와 소요시간 알아보겠습니다.

계양산 등산코스 등산 거리 등산 소요시간
계양산 야외공연장 1,610m 1시간 10분 내외
방축동 한성아파트 4,300m 2시간 내외
목상동 솔밭 1,890m 1시간 20분 내외
다남약수터 (밤골) 1,250m 50분 내외

계양산 정상까지 50분부터 2시간까지 다양한 코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등산 거리, 소요시간 외에 계양산 등산코스 경로와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 정보계양구청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양산 등산코스 정보 바로가기 >>

계양산은 저도 몇 번 올라가 봤지만 검단신도시 방향 쪽으로는 처음이었는데요.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남녀노소 가리지 않을 정도로 난이도 '하' 정도의 쉬운 산이라 생각됩니다. 약간씩 힘들긴 하지만 어린이들도 잘 올라가니까요.

'계단지옥'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 계단이 많은 산인데 '솔밭코스'로는 계단이 거의 없는 코스였습니다. 다음에는 노을 진 야경 계양산 꼭 가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계양산 등산코스와 등산 시간 등 후기였습니다. 끝.

맨발걷기 효능, 부작용 (feat. 생로병사의 비밀 맨발걷기)

공원이나 등산로를 가면 맨발로 걷기 운동하시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마주칠 수 있습니다. 맨발 걷기의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갑자기 맨발로 걸으시면 발에 무리가 올 수도 있을 텐데

palantir.tistory.com

봄, 여름, 가을 초보 등산 준비물 추천

등산은 준비물이 크게 필요 없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등산을 시작하려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등산 준비를 너무 소홀히 할 경우 오르면서 후회하는 경우가 종종

인천 가볼만한곳 벚꽃 명소 봄나들이 7군데 픽

인천의 벚꽃 개화일은 4월 5일 전후입니다. 벚꽃은 개화일로부터 일주일 뒤 만개하고 꽃비를 내리면서 절정을 이루다 봄비가 오면서 금방 사라지게 됩니다. 봄의 전령사 벚꽃. 짬에서 나오는 인

그리드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