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옥수수 삶는법 (feat. 옥수수 삶는 시간, 칼로리, 보관법)

by 인천군 2023. 7. 14.

여름하면 옥수수, 옥수수하면 여름 간식, 옥수수의 계절입니다. 한 번 뜯으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 강한 간식이 또 옥수수인데요. 가끔 집에서 옥수수를 먹으려면 뭘 넣고 얼마나 삶아야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맛있는 옥수수 삶는 법과 삶는 시간, 옥수수 보관법까지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괴산-찰옥수수-삶는법
맛있는 괴산 옥수수

 

옥수수 칼로리, 성분

 

옥수수는 절반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질, 지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옥수수의 비타민B 성분은 여름철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E는 피부 미용,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 유지, 변비 예방 등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생옥수수 칼로리 100g당 106kcal
  • 삶은 옥수수 칼로리 100g당 132kcal

옥수수의 대략적인 칼로리는 위와 같지만 옥수수의 종류나 삶을 때 넣는 뉴슈가, 설탕, 소금 등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GI 지수가 높은 편에 속해 혈당 관리 하시는 분들은 적당량만 드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당뇨에 효과적인 과일 BEST 6 (feat. 혈당지수 GI)

 

 

옥수수 삶는 법 (괴산 대학 찰옥수수)

 

괴산-대학-찰옥수수괴산 찰옥수수
괴산 대학 찰옥수수

맛있는 옥수수 삶는 법입니다.

 

1. 첫 번째, 옥수수 껍질을 벗겨 주세요. (옥수수 삶는 과정 중에 가장 힘든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옥수수 껍질은 다 벗기지 말고 한 겹정도 남겨놓은 채로 넣어 주세요.

 

 

옥수수-삶는법-소금삶은-옥수수

3. 삶을 옥수수를 큰 냄비에 차곡차곡 넣고 삶을 때 옥수수수염도 함께 넣어주세요. 구수한 맛이 더해진답니다.

 

4. 냄비 물은 옥수수가 3분의 2정도 잠기도록 부어주세요.

 

5. 설탕이나 뉴슈가를 사용하지 말고 굵은 소금 한 스푼을 넣고 삶아보세요. 옥수수 자체의 단맛이 더욱 살아난답니다.

 

6. 소금만 넣어보고 아니다 싶으시면 뉴슈가, 설탕을 한 스푼 넣어주세요. (개인 취향)

 

7. 중요한 옥수수 삶는 시간입니다. 먼저 30분을 끓여주세요. 이후 약불로 10분간 뜸 들이면 맛있는 삶은 옥수수 완성!

 

옥수수 삶는 법 요리도 아닙니다!

 

찰옥수수는 손으로 톡톡 까기도 좋고 먹기도 좋고 맛도 좋고 다 좋습니다.

옥수수 삶는 법에서 신경써야 할 부분은 '삶는 시간과 뜸 들이기'입니다.

 

 

삶은 옥수수 보관법

옥수수를 박스채 사셨다면 한 번에 다 못 드시겠죠? 옥수수 보관법입니다.

 

옥수수-보관법

 

1. 옥수수를 한 번에 많이 삶아 놓고 냉동실에 소분하여 드셔보세요.

출출하거나 간식이 먹고 싶을 때 하나씩 꺼내 전자레인지에 4~5분 돌려주면 바로 삶은 옥수수 같이 아주 맛있습니다.

 

2. 다른 방법은 삶은 옥수수를 냉동실에 얼리기 전 톡톡 옥수수알을 까서 얼려보세요.

밥 할 때 조금씩 넣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지금까지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 삶는 법과 보관법이었습니다. 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5가지 (feat. 좋은 수박 암수 구별법)

수박의 계절 여름입니다. 비싼 수박 큰맘 먹고 샀는데 맛이 없다면 대략 난감하겠죠. 그래서 설탕 꿀수박을 고르기 위한 몇 가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과 좋은 수박의 암수 구별 방법까지 몇 가

palantir.tistory.com

 

천일염 소금 유통기한, 보관법 (feat. 소금의 종류)

최근 뉴스를 보면 일본에서 바다에 뭘 자꾸 빠뜨린다고하여 천일염 소금 많이들 사두실 텐데요. 미리 사 둔 천일염 소금의 유통기한 알고 계신가요? 또한 간수를 빼야 쓴 맛이 안 난다는데 알고

palantir.tistory.com

 

초파리 없애는법 (초파리 트랩, 퇴치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초파리인데요. 아무리 깨끗하게 관리를 해도 어디선가 또 나타납니다. 하수구, 화장실에 알까지 까고 살림을 차립니다. 이 초

palantir.tistory.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